전자지불서비스 선두주자인 이니시스에서 블로그용 결제 서비스인 INIP2P라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젠 블로그에서도 상품을 마음대로 팔 수 있다니... 세상 정말 좋아졌다.
이제 굳이 옥션이나 지마켓에 갈 필요없이... 내 블로그에서 상품을 팔아보자~

본 서비스를 알게된 산소같은도사는 웰빙 수제 케익웰빙 수제 쿠키 글에 얼른 적용해보았다.
이용방법은 무척 간단하다.
판매자가 INIP2P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물품을 등록하고...
등록한 물품별로 해당 소스를 복사하여 자신의 블로그 혹은 해당 포스트에 붙여넣으면 된다.
소스를 붙여넣으면 아래와 같은 형태로 보여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적용된 모습을 보면 너무 단순해서 뭔가 좀 부족해 보인다.
물품명과 물품가격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물품등록시 입력한 내용이 나오는데...
초기 서비스라 그런지 내용입력에 한계가 있어 HTML에서 직접 수정하였다.
그래도 이니시스라는 브랜드파워 덕분인지, INIP2P를 이용한 주문이 실제 발생하고 있다.

이를 통한 매매발생시 가입 이메일을 통해 전달이 되고...
물품 등록 및 관리, 재고 관리 및 입금 등의 모든 과정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진행하면 된다.

구매를 원할경우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결제 메뉴는 새창으로 팝업이 떠서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매를 원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다.
매매에 대한 내용들이 여기에 입력한 이메일로 전달되므로, 정확하게 입력해야 한다.
만약, 판매자가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을 적으면 판매자 이메일이므로 구매할 수 없다는 내용이 나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메일 입력 후 다음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약관 동의를 물어보며, 구매자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요구한다.
앞단에서 입력한 이메일은 자동으로 표시된다. (캡쳐의 메일주소는 테스트겸 아무거나 작성한 것임.)
입력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때 INIP2P 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가입시 입력한 정보가 자동으로 보여지게 된다.
입력 후 다음을 누르면 결제 단계로 이동하며, 결제방법에는 신용카드와 실시간 계좌 이체가 있다.

현재는 서비스 초기 단계라 가장 기본적인 것들만 구현해놓은 것 같다.
아쉬운 점이 없는 건 아니지만... 뭐 시간이 흐르면서 이런저런 보완이 되어 가겠지.
오픈 마켓의 그 비싸디 비싼 수수료를 이용하지 않는게 어딘가...

앞으로 중고 휴대폰이나 물품들 팔 거 있으면 이걸 이용해봐야겠다.
내가 사용했던 물건들은 내 블로그에 포스팅되어 있을 확률이 높아 신뢰성도 높아질테고...
기껏 리뷰를 여러개 작성해봤자... 오픈마켓에서는 외부링크가 막혀있으니...

아, 가장 중요한 수수료는 다음과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필요에 의해... 그리고 신기한 마음에 달아보긴 했지만...
확실히 아직까지는 보완해야할 부분이 꽤 보인다.
앞으로 어떻게 발전해갈지... 지켜봐야지. 홍홍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