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에서 아이튠즈 10버전을 설치하다 보면 다음과 같은 문제에 봉착하게 된다.

▲ 다 끝난 줄 알고 설레여하는 순간 찾아오던 iPodService Module 오류!

이거저거 해봐도 항상 99% 시점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오류 때문에 참 짜증이 많이 났었는데...
해결책은 의외로 간단하다.


1. C:\Program Files\iPod\bin 폴더에 들어간다.
2. 'iPodService.Resources'폴더와 'iPodService.exe'파일이 있는데, 모두 지운다.
3. bin.zip 파일을 다운받아 압축을 풀고, 1번 위치에 복사한다.


아이폰을 처음 받고 설레이는 마음으로 아이튠즈를 설치하는데, 시작부터 이런 오류가 뜨면 참 맘이 상한다.
더군다나, 아이튠즈가 상당히 무겁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과 함께 돌리기에도 버거운 실정이다.
우리집 컴터만 그런건 아니겠지;;

그래서 준비했다.
저런 꼴보기 싫은 오류도 없고 최소한의 기능만 설치하여, 내 컴퓨터에 최적화된 아이튠즈를 설치해보자.

1. 아이튠즈 파일 다운받기 (바로가기)

iTunesSetup.exe 파일을 '바탕화면'에 다운받고, 압축을 푼다.
압축을 풀면 'iTunesSetup' 폴더가 생기고, 폴더 안에 7개의 파일이 있는데...
'AppleApplicationSupport.msi', 'AppleMobileDeviceSupport.msi', 'iTunes.msi' 파일만 남기고 모두 삭제한다.

▲ '사본 - iTunesSetup' 폴더처럼 3개의 파일만 남기고 쿨~하게 삭제한다.

※ 남겨둔 파일의 정체
AppleApplicationSupport.msi : 애플에 관련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
AppleMobileDeviceSupport.msi :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를 아이튠즈와 연결하기 위해 필요.
iTunes.msi : 아이튠즈 설치 파일.


2. QT Lite 설치 (다운받기)

QT Lite는 QuickTime의 주요 기능만을 가지고 있는 음악/동영상 재생 플레이어이다.
꽤나 가볍기 때문에 QuickTime 대신에 많이 사용하고 있다.

▲ 현재 QT Lite 최신버전은 4.0.0이다.

▲ 번거롭게 폴더를 바꿀 필요없이 'Next' 클릭

▲ 세 가지 항목을 모두 선택해야 한다.

▲ 'Install Apple...' 항목에 체크를 하면 안된다. 

▲ 위와 같은 경고가 나온다고 당황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예'를 눌러준다.

▲ Install을 하면 QT Lite 설치 완료!

3. 'AppleApplicationSupport.msi' 파일과 'AppleMobileDeviceSupport.msi' 파일 설치

요건 별거없다.
더블클릭해서 그냥 설치하면 된다.

4. iTunes.msi 설치

iTunes.msi는 다른 두 개의 파일과는 달리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설치해야 한다.
'시작 - 실행'을 클릭(또는 '윈도우' 버튼 + 'R' 버튼)하여 실행창을 열고, 'cmd'라고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한다.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렸으면, 현재 폴더에서 iTunes.msi 파일이 있는 폴더로 이동해 가야 하는데...
1단계에서 'iTunesSetup.exe' 파일을 '바탕화면'에 다운받았으면 다음 그림을 참조하여 이동한다.

▲ '사본 - iTunesSetup' 폴더는 설명을 위해 만든 것으로, 'iTunesSetup' 폴더로 이동하면 된다.

1) 'dir/w'를 이용하여 폴더명을 확인한 후, 'cd 폴더명'을 이용하여 이동하면 된다.
2) 폴더명 입력시 대소문자는 상과없으나 띄어쓰기는 지켜야 한다.  바탕화면(X)  바탕 화면(O)
3) 'iTunesSetup' 폴더로 이동했으면, 'iTunes.msi /passive' 라고 입력한다.

※ 윈도우 7이나 비스타 사용자인 경우...
'iTunesSetup' 폴더에서 'Shift' 키 + 마우스 우클릭 후 '여기서 명령 창 열기' 메뉴를 클릭하면 간단히 접속할 수 있다.
접속 후 'iTunes.msi /passive' 라고 입력하면 설치가 된다.

5. 아이튠즈 실행.

이제 모든 설치가 끝났다. 아이튠즈를 실행해보자.
혹, 알림창이 뜬다 하더라도 별 문제 없으니 안심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