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 플래시 게임

중독성 강한 플래시 게임 중 타워 디펜스(Tower Defense)라는 시리즈가 있다.
간단히 얘기해서, 이런저런 장비들을 설치하여 적(?)을 몰살하여 자신의 건물을 보호하는 게임이다.

워낙 유명하다보니 시리즈도 많은데... 그 중 재미있는 세 가지만 소개를 해본다.

1. FlashElementT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게임은 여러 종류의 Tower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적들이 오른쪽 길에 들어서기 전에 섬멸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을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Combo TowerS를 건설해야 하는데...
처음에는 Basic으로 시작해서 Elemetal 중 세 번째 것을 활용하여 돈을 번 후
마지막에 이르러서는 Combo Tower 위주로 건설을 하면 손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2. Ant Bust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게임은 왼쪽 상단에 있는 개미굴에서 개미들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접시 위 케익을 들고 돌아가는 것을 막는 게임이다.

이 게임의 특징은 유저가 건설하는 캐논의 수 가 무척이나 많다는 점인데...
수량도 많고, 각 캐논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어 처음에는 꽤 헷갈리기도 하다.
워낙 유명한 게임이라 스킬트리나 캐논 배치도도 많이 떠도는 것 같던데...
캡쳐한 화면은 내가 쓰는 방법인데... 저 방법으로는 78렙이 한계인 것 같다. (근데 1등 했다 ㅋㅋ)
공략법은 여기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데스크탑 타워 디펜스(Tower Defens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게임은 여러가지 옵션이 있어 재미가 있는 게임으로...
메인 메뉴에서 MEDIUM, HARD, CHALLENGE, FUN 모드를 선택하면 좀 더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위 화면은 가장 기본이 되는 EASY 모드로, 적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지나간다.
START 버튼 아래에 있는 5개의 Tower를 적절히 건설하여 적을 섬멸하면 되는데...
이 게임의 핵심은 "업그레이드 충실한 타워 하나 10타워 안부럽다."이다.

개인적으로 현재 CHALLENGE 모드의 THE 100 모드에 도전 중인데...
이것 역시 78렙에서 답보상태이다. ㅠㅠ


2009/06/19 - 시간 때우기 좋은 플래쉬 게임
2009/06/18 - 재밌는(?) 플래쉬 게임
2008/10/30 - 심심할 때 하면 재밌는 두뇌게임들.
2008/09/10 - 우주 퍼즐 게임
2007/07/05 - Ant Buster (개미잡기) 공략법~